시골일보

‘브랜드감귤대학’ 감귤전문가 양성소로 자리매김

귀농뉴스 0 1686 0 0

- 7일 감귤농업협동조합 본점에서 제12기 입학식 가져 -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7일 감귤농업협동조합 본점(제주도 서귀포시)에서 제12기 ‘브랜드감귤대학’ 입학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브랜드감귤대학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감귤연구소와 감귤농업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감귤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 생산농가, 유통종사자, 귀농인 등이 대상이다.  

교육은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매월 16시간씩) 동안 진행되며 총 68명의 교육생이 입학해 감귤전문지도사가 되기 위한 과정을 수행하게 된다.

교육은 감귤 품종 소개와 재배 방법, 병해충과 수확 후 관리, 감귤의 기능성, 유통·시장 마케팅 등의 분야로 나눠 진행하며 감귤연구소, 대학교, 기업 등 내·외부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브랜드감귤대학은 감귤전문가 양성과 함께 지역사회의 발전과 결속력을 높이는 역할을 해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브랜드감귤대학의 전문교육 과정을 통해 고품질 감귤의 생산과 유통 전 과정에 대한 종사자들의 인식 전환과 역량을 키워내 국내산 감귤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교육 수료생들은 감귤전문지도사로서 고품질 감귤의 생산 비율을 높이면서 지역 사회로의 기술 전수를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감귤연구소에서는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새 품종을 소개하는 기회로 만들고 있다.

농촌진흥청 최영훈 감귤연구소장은 “브랜드감귤대학은 감귤 분야의 수준 높은 전문가들을 초빙해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농가의 소득향상과 감귤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감귤연구소 강석범 064-730-4110, 감귤연구소 박경진 064-730-4151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댓글  |    0